728x90


약 3주 전까지 명상, 책, 운동을 꾸준히 해오면서 마음을 되게 잔잔한 수면처럼 잘 다스리고 있다고 생각해왔다

하지만 이직에 실패하고, 퇴사일이 가까워질수록 회사 밖 차디찬 현실에 내던져질 생각을 하니 주말동안 너무 괴로웠다.

직장 동료들한테 호기롭게 나 나가서도 놀든 뭐든 열심히 할거에요! 외쳐두고, 응원도 다 받아두고 쫄고 있는 모습이라니...

스스로한테도 쪽팔리는 말이지만, 그래도 아직 회사에서 나를 필요로 하는데,,,
나 생각보다 나갈 준비가 안되어 있구나,,, 겁쟁이구나에 실망하고, 퇴사 번복할까?라는 갉아먹는 생각을 해버렸다


이대로는 또 공황이나 불안장애가 오겠다 싶어서 얼른 부정적인 감정에 지배당하기전에 다음 3가지를 했다!


1. 친한 친구들한테 카톡으로라도 지금 생각하는것, 자꾸 떠오르는 불안한 마음 솔직하게 털어놓기

2. 운동 다녀오기

3. 유튜브에서 불안함 다스리는법 영상 검색하기



당연한 소리겠지만 세 가지 방법 모두 다 효과는 있었다.

그런데 의외로 3번이 정말 나한테 효과가 있었다.

1, 2는 일시적으로 나에게서 불안함을 사라지게 해주었지만 근본적으로 해결해주지는 못했다.

운동을 다녀와도 막막함, 불안함이 너무 심해지길래 마음을 다스리던 책들도 자꾸 쌓아두다보니 읽어야한다는 강박으로 변질될것 같아서 눈에 띄지않는곳에 잠시 숨겨두었다.

그리고나서 평소에 심란할 때 주로하는 설거지를 하면서, 불안함 다스리는 법 영상을 찾아봤다.

진짜 바로 위에 노출되는 인자하신 인상을 가지신 분의 썸네일을 클릭했는데 뜻밖에도 너무 잘맞는 영상을 마주하게 됐다. 처음으로 유튜브 알고리즘이 고마워졌다.

https://youtu.be/XLlN4l5gt1U
(푸릉_렘군님 영상인데, 링크 썸네일 띄우는법 알아오면 수정해야겠다...!)

정말 신기한게 아예 생전 처음보는 사람이 하는 말인데도, 너무 도움이 되었다.

불안함을 아무렇지않게 옛애인 잊듯이 비유해주시고, 목표를 정해서 그것만 바라보고 준비하는데 온정신을 쏟으라는 말씀을 해주셨다. 평소 루틴한 상황이었다면 에잉 당연한 소릴~하고 넘겼을수도 있지만, 지금 내 상황에선 정말 마법처럼 마음속 안개가 걷히듯 불안감이 사라지고 자신감이 차올랐다.

나 목표 정하면 경주마처럼 질주 잘하는데. 오호... 생각보다 내가 잘하는건데!?

그러면 불안한 감정에 집중할 시간, 에너지를 목표 정하는데 쓰자! 세상 밖으로 나가서 이것저것 둘러보고 시야를 넓히고 목표를 잡자!
>>설거지 하는 동안 얼떨결에 당장의 내 목표(?)를 세우게 되었다!

진짜 정말 너무 감사한 영상이어서, 댓글을 남겨버렸다.ㅎㅎ
내 댓글로 영상제작자분이 뿌듯함을 느끼셨길 감히 욕심 내본다.
나만 도움받으면 뭣하니까! 서로 기브앤테이크하는거지ㅎㅎ

다른 소리이긴하지만, 2년전에 자신이 만든 영상이 2년 후의 이름 모를사람에게 위로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면 얼마나 기쁠까? 내 글도 누군가에게는 먼 훗날이더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고 싶은 일 찾기  (0) 2022.07.04
블로그가 내게 주는 이점들  (0) 2022.06.28
일상 루틴  (0) 2022.06.26
윗 사랑니 발치 후기  (0) 2021.09.27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치리~  (0) 2021.09.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