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작년 인턴기간동안 추석 때 내년(2021년) 추석연휴 대박이다...제발 내년 이맘때는 직장인이어라!!!라는 생각했었는데,
비록 내가 바라던 직장은 아니지만 일하고 있으니 좋은건가?!
여튼 추석 연휴 지나고 목, 금요일도 쉬었다ㅎㅎ
우리 친척들은 안모이기로 해서 어디 가지도 않고, 집에서만 총 9일동안 쉰셈이다!

9일동안 알차게 쉬려고 연휴동안 할 일을 미리 생각해뒀었다.


추석 직전 다짐



1. 사랑니 뽑기
한동안 사랑니가 자라다 멈춰있었는데 다시 나기 시작했었다.
아파서 자다가도 깨고, 식사할때도 볼이 자꾸 씹혀서 염증나고 입도 못벌렸었다.
자주 아프긴 싫어서 웬만하면 한번에, 안되면 위아래 2개씩 세트로 뽑고 싶었다.


2. 기사 실기 시험 공부
1회차에서 50점 탈ㅎㅎ. (70점은 가뿐히 넘을 줄 알았으나 오답퍼레이드였나봄)
2회차는 시험 신청 기간 놓침^^;;
손놓고 지내다가 까먹으면 필기 유효기간 지나겠다 싶기도 했고, 더 이상은 미룰수 없었다ㅎㅎ
그래서 강제로라도 공부하기 위해서 기사 3회차 실기 시험 신청해둠.


3. 친척 어른들께 명절 선물세트 돌리기
돌이켜보니 친척 어른들의 많은 관심(?)과 배려가 감사하다는 걸 느꼈다.
그래서 이때까지 받은 은혜를 갚고자 살면서 처음으로 내돈으로 명절선물세트 구매했다.
우리 집은 코로나 터지고 나서는 명절때 모이지 않아서 얼굴뵌지도 오래되어서, 아빠 차를 얻어타서 잠깐 인사드리기!


4. 부모님께 용돈 드리기
친구가 아이디어스에서 귀여운 아이템 하나 보여줬다ㅎㅎ
진부한 현금갑티슈나 현금케이크가 아닌 '뇌물과일박스'였는데,
미니어처가 넘 귀엽고 신선했다!
넣을수 있는 금액도 딱 적당하다 싶어서 구매함
집에 가기전에 시기는 좀 이르지만 감귤 좀 챙겨갈게요~라고 밑밥 깔아둠

귀여운 감귤 미니어처 박스ㅎㅎ 제일 밑에 돈을 넣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음

현실


1. 사랑니 뽑기
토요일에 뽑고 추석 연휴동안 푹 쉬려고 했더니
내 고향지역 치과는 죄다 휴무.
그래서 추석 다지나고 목요일에 치과 방문해서 위에꺼 하나만 깔삼하게 뽑았다.
내 이빨인데도 위아래 동시에 뽑겠다는 내 계획대로 진행되지 못했다...속상했다

2. 기사 실기 시험 공부
짐만 무겁게 책 괜히 들고 갔다^^

3. 친척 어른들께 명절 선물세트 돌리기
주차문제 때문에 움직이지 못했던 자동차...
대중교통타고 지역 곳곳에 선물세트를 전해드릴 정도의 감사함은 아니었기에 포기

4. 부모님께 용돈 드리기
유일하게 성공한 계획!
귀여운 사이즈의 감귤 박스보고 웬 장난감이냐하고 웃고 넘어가시길래
장난으로 박스 엎었더니 우수수 나오는 현금들~
처음엔 현금도 장난감인줄 아셨다가 꺼내서 펼쳐주자 함박웃음 지으시는 모습...잊지못해ㅎㅎㅎ
돈만 쏙빼고 친구들한테 가져가서 보여주겠다고 하심ㅎㅎ



그 외

늘어져서 OTT서비스 줄기차게 이용하기
모죠의 일지 정주행하면서 공감하기
매일 하루에 3번 자기(?)
집안일
자취방 돌아가서 먹을 음식 쓱배송 시켜두기
마스크 주문
가을 옷 딱 3개만 장만


정말 비생산적 그자체의 연휴였다ㅎㅎ젠장 연휴 시작 전으로 돌아갈래~~~

+ Recent posts